카카오VX, 서울에서 전라도 골프장 무료 셔틀버스 운영
카카오 VX, 비시즌 시기 수도권과 전라권 골프장 연결하는 무료 셔틀버스 운행 개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상생 발전을 목표로 ㈜카카오 VX(대표 문태식)가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전라권 골프장을 연결하는 무료 셔틀버스 왕복 운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지역 골프장들이 겪고 있는 비시즌인 겨울철 방문자 감소 문제를 해결하고, 수도권 골퍼들이 지역 골프장을 보다 쉽게 방문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카카오 VX는 이를 통해 해외 골프장과의 경쟁 완화에 기여한다.
무료 셔틀버스는 2024년 1월 9일부터 2월 말까지 8주 동안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주 2회 운영될 예정이다. 서울 잠원한강공원에서 출발해 코스모스링스(전남 영암), 솔라시도컨트리클럽(전남 해남), 파인비치골프링크스(전남 해남) 등을 경유한다. 탑승 예약은 ‘카카오골프예약’ 앱을 통해 가능하다.
문태식 대표는 “국내 대표 골프예약 플랫폼인 ‘카카오골프예약’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이번 셔틀버스 운행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지역에 맞는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파인비치골프링크스의 허명호 대표는 “수도권 골프장과 달리 지역 골프장들은 해외 골프장과의 경쟁이 필수적”이라며, “‘카카오골프예약’과의 협력을 통해 전라권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VX의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은 체크인 자동화, 모바일 야디지 기능 등을 통해 스마트 골프장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2023년 8월에는 다양한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이며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회사는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스포츠 업계에 새로운 재미를 더해 나갈 계획이다.
에디터 서재훈 캐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