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추리21CC, 가이드 캐디 시행, 일반 캐디와의 차이점은?

골프장 필드위에 카트가 한대 이동하고 있다.
[사진 센추리cc]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센추리21CC가 2023년 9월부터 마운틴코스에 가이드 캐디 서비스를 전면 시행한다.

기존 캐디는 경기 전반에 관한 모든 사항을 결정하고 진행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골퍼들이 자신의 취향과 성향에 맞게 경기를 진행하고 싶어하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센추리21CC는 가이드 캐디를 도입하여 골퍼의 자율성을 높이고, 캐디의 역할도 재구성했다.

가이드 캐디의 주요 역할은 골프카트 운전, 코스 안내, 홀 공략법 안내, 볼 낙하지점 안내, 그린에서 퍼터 전달, 그린에서 볼 닦기, 안전거리 확보 및 원활한 경기 진행 등이다.

기존 캐디와의 차이점은 골퍼에게 협조 사항이 추가되었다는 것이다. 골퍼는 투볼 플레이 금지, 경기 진행 시간 준수, 앞팀과의 진행 간격 유지, 본인의 클럽 및 소지품 관리 및 책임을 갖도록 했다.

가이드 캐디는 마운틴 코스 전체에 적용되며, 3부 야간 라운드의 경우는 밸리, 필드, 마운틴 코스에 해당된다. 캐디피는 10만원이다.

가이드 캐디 신청은 홈페이지나 전화 예약 시 확인 및 동반 신청 필수이며, 문의는 센추리21CC 예약실(033-733-2114) 또는 홈페이지(century21cc.co.kr)로 하면 된다.

센추리21CC의 가이드 캐디 도입은 골프장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골퍼의 자율성을 높이고, 캐디의 역할을 재구성함으로써 골프장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에디터 새라 캐디


캐디포유 제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