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골프화, 신제품 ‘Adizero ZG’ 글로벌 출시
가볍지만 강하다’… 아디다스 경량 퍼포먼스 골프화 선보여
아디다스(Adidas)가 골프화 경량화와 퍼포먼스를 동시에 구현한 신제품 🛒‘Adizero ZG(아디제로 ZG)‘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전 세계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앱, 주요 리테일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남녀 모두를 위한 레이스형과 BOA® 시스템 탑재형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되었다.
⏐ 캐디포유는 귀하가 본문의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쿠팡으로부터 제휴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Adizero’는 과거 러닝과 트레이닝 부문에서 혁신적인 경량화를 선보인 아디다스의 대표 프랜차이즈로, 이번에는 골프에 최적화된 형태로 돌아왔다.
아디다스는 “가볍다고 덜한 게 아니다(Light isn’t less, it’s more)”라는 철학 아래, 골퍼들이 보다 편안하고 안정적인 스윙을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집중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신제품 ‘Adizero ZG’에는 총 세 가지 핵심 기술이 적용됐다.
먼저, ‘다이내믹 토션 플레이트(DYNAMIC TORSION plate)’는 중족부에서 전족부까지 확장되며 스윙 시 발생하는 에너지 손실을 줄이고 롤오버를 방지해, 피니시까지 힘이 안정적으로 전달되도록 설계됐다. 동시에 아치 지지력까지 강화해 라운드 중 피로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SPIKEMORE’ 아웃솔과 가벼운 언더컷 러그 시스템은 지형과 라이에 맞춰 자동적으로 반응하는 접지력을 제공하며, 콘 형태의 트랙션 디자인은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잔디 끼임도 줄여준다. 골퍼가 울퉁불퉁한 지면에서도 평평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중창에는 러닝화에서 검증된 LIGHTSTRIKE와 LIGHTSTRIKE PRO 쿠셔닝을 결합해 지면과의 밀착감은 물론 장시간 착화에도 부담 없는 편안함을 제공하며, 발뒤꿈치에는 몰딩 힐 쿠션을 더해 맞춤형 착화감을 구현했다. 상부에는 아디다스의 방수 프리미엄 소재 SPRINTSKIN을 적용하고, 힐 클립을 더해 안정성을 높였다.
이번 제품군에는 BOA 버전도 함께 출시된다. BOA 테크놀로지와 협업해 만든 프라임니트 삭 구조는 신속한 착용과 미세한 핏 조절을 가능하게 하며, Li2 다이얼을 통해 발에 꼭 맞는 밀착감을 제공한다. BOA 피팅 시스템은 갑피 내부에 정교하게 설계되어 날렵하고 스포티한 외관을 유지한다.
아디다스 골프 풋웨어 글로벌 디렉터 마슨 데니슨(Masun Denison)은 “골프화는 단순히 도구가 아니라, 퍼포먼스와 라운드의 즐거움까지 좌우하는 핵심 장비다”라며 “Adizero ZG는 스윙의 안정성, 접지력, 편안함까지 모두 갖춘 진정한 차세대 퍼포먼스 골프화”라고 강조했다.
한편, 아디다스 소속 선수인 루드비그 오버그(Ludvig Åberg)는 “Adizero ZG는 안정성과 트랙션, 가벼운 착화감까지 모두 만족스러웠다”며 “외형도 세련되고, 기능도 충실한 완성도 높은 골프화”라고 평가했다.
‘Adizero ZG’는 남녀용 모두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며, 주니어 모델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제품은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몰(adidas.com)과 앱, 일부 지정(온오프라인)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에디터/캐디 김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