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의 길을 걷다: S.O.L.O. 골프 인사이트
골프의 독립성: S.O.L.O. 골프
FGI 20230908 금요일의 골프 인사이트 -17-
Self-reliance (자립)
Byron Nelson: “In golf, the player, coach, and official are rolled into one, and they overlap completely. Golf really is the best microcosm of life – or at least the way life should be.”
“골프에서 선수, 코치, 그리고 심판은 하나로 합쳐져 있고 완전히 겹친다. 골프는 정말로 인생의 축소판이다 – 또는 적어도 인생이어야 할 방식이다.”
바이런 넬슨은 본질적으로, 골프는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자신의 결정을 내리며, 자신의 기술을 향상시켜야 하는 스포츠라는 점을 강조했다.
On your own (혼자서)
Betsy Rawls: “In golf, you are always on your own.”
“골프에서는 항상 혼자다.”
벳시 롤스는 이 말을 통해, 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스스로의 힘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도전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결국 자신만의 노력과 의지로만 성과를 이뤄낼 수 있다는 것이다.
Lone Journey (혼자의 여정)
Annika Sörenstam: “Golf is all about patience – one tournament, one round, one hole at a time.”
“골프는 인내에 관한 것이다 – 한 번의 대회, 한 라운드, 한 홀씩.”
애니카 소렌스탐은 이 말을 통해, 골프는 한 걸음 한 걸음 스스로의 여정을 걷는 것과 같다는 것을 강조했다. 각 순간마다 스스로의 도전과 스스로의 성장을 위해 인내해야 한다.
Own Challenge (자신의 도전)
Gene Sarazen: “I don’t care what you say about me, just spell my name right.”
“나에 대해 어떻게 말하든 상관없어. 그냥 내 이름이나 제대로 적어줘.”
진 사라젠은 이 말을 통해, 스스로의 길을 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다른 사람들의 의견이나 비판을 신경 쓰지 않고 자신만의 도전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에디터 샤이니 캐디
사진 위키미디어커먼스